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9월 4주 차(9월23일~9월27일)활동
본문
2024년 9월 4주 차에는 버스정류소 접근성 모니터링 활동 보고서 작성, 난타 활동,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 소통이 슈링클스 도안 제작, 미술 활동, 버스정류소 접근성 모니터링 결과 보고 정리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9월 23일(월) 사회참여공익형은 버스정류소 접근성 모니터링은 했지만 활동보고서 작성이 안 되어 있는 곳을 체크하고 활동 보고서 작성을 하였습니다.
자아실현창작형은 천리길 노래 연습과 난타 장단 연습을 하였습니다.
장단보다 아리랑과 천리길 가사와 발성연습에 집중하여 연습을 하며 난타 활동을 마쳤습니다.
9월 24일(화) 사회참여공익형은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판넬을 들고 명륜아파트 앞에서 장애인 픽토그램에 대하여 설명하고 조사하며 올바른 장애인 픽토그램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근무하였습니다.
자아실현창작형은 원주장애인인권영화제 체험 부스 운영을 위해 영화제 마스코트인 소통이 그림을 토대로 슈링클스 도안을 제작하였습니다.
이후에 난타 장단 연습을 하고 근무를 마쳤습니다.
9월 25일(수) 사회참여공익형은 따뚜공연장 주변을 다니며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아직 국제표준 마크가 익숙한 분들을 위해 참여자들이 대한민국표준 마크에 대하여 설명하며 장애인 픽토그램을 알렸습니다.
자아실현창작형은 24일에 이어서 슈링클스 소통이 도안을 그렸습니다.
부스 체험 예상 인원을 300명으로 생각하고 소통이를 각각 100장씩 그림을 그리며 부스 운영 준비를 하였습니다.
이어서 난타 장단 연습을 하고 근무를 마쳤습니다.
9월 26일(목) 사회참여공익형은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했던 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보다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설명글을 수정하여 숙지하였습니다.
이어서 그동안 모니터링했던 버스정류소를 재점검하고 활동 보고서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자아실현창작형은 미술 활동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하여 물감을 뿌리거나 찍어내며 각자의 취향이 담긴 작품들을 완성하였습니다.
9월 27일(금) 사회참여공익형은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 보고를 한 뒤에 버스정류소 접근성 모니터링 결과를 정리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은 그동안 원주시에 있는 버스정류소를 80% 이상 모니터링하며 다양한 장애유형이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계를 내고 근무를 마쳤습니다.
자아실현창작형은 소통이 슈링클스 도안을 제작하였습니다.
소통이 그림을 총 300장을 완성하였고, 날카로울 수 있는 모서리를 가위로 둥글게 오리고, 구멍을 뚫어서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어서 난타 장단 연습을 하고 근무를 마쳤습니다.
9월23일(월) - 활동 회의, 버스정류소 접근성 모니터링 활동 보고서 작성, 천리길 연습, 난타 활동
9월24일(화) -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 소통이 슈링클스 도안 제작, 난타 장단 연습
9월25일(수) -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 소통이 슈링클스 도안 제작, 난타 장단 연습
9월26일(목) -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 보고, 버스정류소 접근성 모니터링 활동 보고서 작성
9월27일(금) - 장애인 픽토그램 바로 알리기 활동 보고, 버스정류소 접근성 모니터링 결과 보고 정리, 소통이 슈링클스 도안 제작, 난타 장단 연습